WhatsApp, 고객 서비스 메시지를 위한 새로운 비즈니스 기능 출시
이제 WhatsApp이 비즈니스를 위해 열려 있습니다.
기업은 다양한 요구 사항을 알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사람들이 다른 사람의 비즈니스를 식별할 수 있도록 검증된 프로필과 메시지에 보다 쉽게 응답할 수 있는 공식적인 존재를 원합니다. WhatsApp은 중소 기업을위한 무료 WhatsApp Business 앱을 통해 새로운 툴을 구축하고 테스트하고 있으며, 항공사와 전자 상거래 사이트 및 은행과 같은 글로벌 고객 기반으로 대규모로 운영되는 대기업을 위한 엔터프라이즈 솔루션을 제공할 것입니다. 이들 기업은 솔루션을 사용하여 고객에게 비행 시간, 배달 확인 및 기타 업데이트와 같은 유용한 알림을 제공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페이스북 하에 있는 이 채팅 플랫폼은 B2B 메시징을 위해 특별 설계된 몇 가지 새로운 기능을 테스트하겠다는 발표를 했습니다. 새로운 기능으로는 페이스북의 검증된 비즈니스 페이지처럼 녹색 체크 마크를 사용하여 법인 계정에 태그를 붙이는 것으로 새로운 WhatsApp 인증 프로그램을 만들려고 합니다. 이것은 완전히 새로운 WhatsApp 비즈니스 앱을 포괄합니다.
WhatsApp이 중소기업과의 새로운 이니셔티브를 테스트하기 위한 수단으로 비즈니스 앱을 무료로 출시할 예정이지만 일반 고객 서비스 커뮤니케이션 이외에 어떤 유형의 서비스를 제공할지는 명확하지 않습니다. 또한, WhatsApp은 대기업을 대상으로 “대기업 솔루션”을 출시하여 고객 기반에 보다 효과적으로 연결할 수 있도록할 계획입니다.
중요한 것은 이 서비스가 WhatsApp에 수익 창출의 기회를 줄 것임을 의미합니다. 매트 이데마는 월스트리트 저널과의 인터뷰에서 WhatsApp은 수익 창출에 대한 세부 사항을 파악하지 못했다고 인정했다. 수십억 명이 넘는 사용자 기반을 갖춘 소셜 네트워킹 WhatsApp는 고객 서비스 이니셔티브가 필수 요소가 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