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틱톡 꿀팁] 틱톡 콘텐츠 조회 수 늘리는 방법 7가지

SNS가 일상화됨에 따라 다양한 소셜미디어 플랫폼이 생겨났습니다. 인스타그램과 같은 사진 위주의 플랫폼에서 트렌드가 살짝 바뀌며 현재는 틱톡(TikTok)과 같은 숏폼 동영상 기반의 플랫폼이 큰 인기를 얻고 있는데요. 이에 따라 재미있고 유익한 콘텐츠를 업로드하여 전 세계 사용자들과 공유하는 ‘크리에이터’들도 크게 늘었습니다!

틱톡 크리에이터는 누구나 될 수 있지만, 인기 크리에이터를 꿈꾼다면 몇 가지 노하우가 필요한데요. 틱톡 사용자라면 자신의 콘텐츠가 입소문을 타고 많은 조회 수를 확보하는 것에 관심이 있을 것입니다. 그렇다면 오늘의 꿀팁, 틱톡 콘텐츠 조회 수를 늘리는 방법 7가지를 확인하세요!

01. 비디오에 해시태그 추가하기

틱톡 알고리즘은 사용자가 업로드한 콘텐츠에 관심이 있는 사용자들을 식별합니다. 또한, 다른 사용자들이 검색을 통해 나의 콘텐츠를 발견할 수 있죠. 따라서 비디오에 해시태그를 추가하는 것이 콘텐츠 조회 수를 늘리는 데 도움이 됩니다! 

02. 음악도 트렌드! 인기 음악 추가하기

음악에도 트렌드가 있습니다! 영상 콘텐츠에 현재 유행하는 음악을 추가해 보세요. 청중들을 신나게 하고, 나의 콘텐츠에 관심을 갖는 사람들을 팬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음악을 추가하려면 틱톡 앱에서 만들기(+) 버튼 사운드 추가를 탭 하여 인기 있는 사운드를 발견할 수 있습니다. 틱톡에서 나만의 사운드 만드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지난 포스팅을 참조하세요!

03. 튜토리얼 콘텐츠 만들기

요즘 많은 사람이 모르는 것이 있을 때 간단한 영상 튜토리얼을 통해 꿀팁을 배우기도 합니다. 틱톡 영상을 통해 푸드 레시피, 안 입는 옷 리폼하는 방법, 생활의 지혜 등 다양한 꿀팁을 공유해 보세요. 주제는 무엇이든 될 수 있습니다. 많은 사용자의 시선을 사로잡을 수 있도록 재미있게 만들어 보세요!

04. 듀엣 영상 콘텐츠로 꿀잼 UP!

듀엣 영상을 사용하면 다른 사용자의 비디오와 분할 화면을 공유하는 방식으로 함께 노래하거나, 춤추거나, 재미있는 대화를 만들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에서 틱톡 듀엣 영상 만드는 방법은 지난 포스팅에서 다루었답니다!

05. 콜라보 콘텐츠로 바이럴 일으키기

다른 인플루언서나 유명인 특별 게스트, 브랜드 등과 콜라보하여 특별 콘텐츠를 만들면 바이럴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콜라보 콘텐츠를 통해 상대방의 청중에게도 도달할 수 있기 때문이죠. 자신이 타깃으로 하는 청중이 있다면 해당 분야의 크리에이터를 물색하여 함께 콜라보 콘텐츠를 만들어 보세요!

06. 다른 소셜미디어 채널에서 틱톡 콘텐츠 홍보하기

틱톡 영상을 만들고, 업로드했다면 인스타그램 등 다른 소셜미디어에도 게시하여 홍보해 보세요! 여러 개의 영상을 만들 필요 없이, 공유 기능을 활용하여 함께 업로드할 수 있답니다. 지난 포스팅 ‘공유하기’로 틱톡 영상 인스타그램에 게시하기를 참조하세요.

07. 캡션 활용하기

틱톡 비디오를 몇 초만 시청해도 조회 수로 카운트됩니다. 하지만 중요한 것은 ‘끝까지 시청하는 것’인데요. 틱톡 알고리즘이 시청 완료율이 높은 비디오를 우선시하기 때문입니다. 그렇다면 청중들이 비디오를 끝까지 시청하도록 캡션을 활용해 보세요. 예를 들어, “마지막 반전주의!”, “비밀 게스트는 마지막에 공개!”, “이벤트 참여 링크는 마지막에 공개됩니다” 등 호기심을 유발할 수 있는 캡션을 추가하는 전략을 고민해 보세요! 

[Tip!] 추가로, 마지막 팁을 알려드릴게요. 더 많은 콘텐츠를 게시할수록 노출과 입소문에서 유리합니다. 하루에 1~4개의 콘텐츠를 업로드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답니다. 여러 개의 콘텐츠를 만드는 것이 부담된다면 하나의 콘텐츠를 여러 개의 클립 영상으로 쪼개는 것도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1. TikTok

    TikTok

    틱톡은 비디오와 음악을 즐기는 사람들을 위한 커뮤니티로, 사용자가 비디오를 찍어 게시하고 틱톡을 이용하는 모든 사람과 함께 공유할 수 있습니다! 틱톡 앱으로 자신이 찍은 영상에 특수 효과, 노래, 심지어 텍스트 및 음성을 추가해보세요. 다른 사람이 올린 틱톡 비디오를 소장할 수도 있습니다.

[인스타그램 꿀팁] ‘콜라보 게시물’ 만들기 – 도달 범위 넓히고 참여도 높이는 최고의 방법
[인스타그램 꿀팁] ‘콜라보 게시물’ 만들기 – 도달 범위 넓히고 참여도 높이는 최고의 방법

요즘 ‘콜라보’라는 용어가 자주 사용되고 있죠. 콜라보는 콜라보레이션(Collaboration)의 약자로, 협업을 뜻합니다. 둘 이상의 브랜드 또는 회사가 협업하여 만든 제품이나 콘텐츠도, SNS 플랫폼에서 크리에이터들이 협업하여 만든 콘텐츠도 모두 ‘콜라보’라고 부르죠. 콜라보를 하는 이유는 더 큰…

[틱톡 꿀팁] 트렌드 음악 찾는 방법 3가지! 지금 가장 HOT한 노래 찾고, 틱톡 콘텐츠에 추가해 봐요!
[틱톡 꿀팁] 트렌드 음악 찾는 방법 3가지! 지금 가장 HOT한 노래 찾고, 틱톡 콘텐츠에 추가해 봐요!

새내기 틱톡커부터 수많은 팔로워를 보유한 인플루언서까지, 틱톡(TikTok) 크리에이터라면 재미있는 콘텐츠를 만들기 위한 고민을 항상 하게 됩니다. 짧은 영상 콘텐츠로 틱톡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더 많은 팔로워를 확보하려면 중독성 있고, 신나고, 계속 재생하고 싶은 비디오를 만들어야 하기…

내 틱톡 비디오 저장한 사람 누구? 내 틱톡 비디오 저장한 사람 확인하는 방법, 있을까요?
내 틱톡 비디오 저장한 사람 누구? 내 틱톡 비디오 저장한 사람 확인하는 방법, 있을까요?

비디오와 음악을 즐기는 사용자들을 위한 소셜미디어 플랫폼 ‘틱톡(TikTok)’은 숏폼 콘텐츠 열풍의 중심에 서 있습니다! 틱톡 크리에이터들은 자신이 찍은 영상에 특수 효과, 노래, 심지어 텍스트 및 음성을 추가해 재미있고 독창적인 콘텐츠를 업로드하고, 이것이 바이럴 되면 많은 팔로워를 확보…

틱톡 비디오에 음악 추가하는 방법을 알아봅시다! (2023 버전)
틱톡 비디오에 음악 추가하는 방법을 알아봅시다! (2023 버전)

틱톡(TikTok)은 ‘숏폼 비디오’ 열풍을 몰고 온 소셜미디어 플랫폼인데요. 재미있는 영상에 빠질 수 없는 사운드 또는 음악과도 깊은 연관이 있습니다. 중독성 있는 영상은 틱톡의 전 세계 사용자들에게 뜨거운 반응을 얻어 빠르게 바이럴 되기 때문에 여기서 음악이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되죠. 따라…

[인스타그램 꿀팁] 안드로이드에서 인스타그램 릴스 다운로드하는 방법 3가지 (추천 무료 앱 포함!)
[인스타그램 꿀팁] 안드로이드에서 인스타그램 릴스 다운로드하는 방법 3가지 (추천 무료 앱 포함!)

대세는 숏폼 영상! 스낵을 먹듯 짧은 형식의 콘텐츠를 소비하는 스낵컬처가 소셜미디어의 주요 트렌드로 자리 잡았습니다. 여러 개의 서로 다른 소셜미디어 계정을 보유한 사용자들도 많아짐에 따라, 매번 여러 콘텐츠를 업로드해야하는 번거로움이 고민일 수 있는데요. 그렇다면 자신이 만든 하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