잘나가는 틱톡커들은 얼마나 벌까? 틱톡으로 돈 버는 방법

틱톡(TikTok)은 사용자들이 15초 내외의 숏폼(짧은 형식의) 동영상을 게시 및 공유하는 전 세계적으로 인기 있는 소셜미디어입니다. 이러한 소셜미디어의 특징은 콘텐츠가 입소문을 타고 더욱 많은 팔로워를 확보하면 ‘인플루언서’라는 타이틀을 얻고, 많은 수익을 창출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인스타그램이나 유튜브 등 다른 소셜미디어 플랫폼과 마찬가지로, 틱톡을 통해 수익을 창출하는 방법은 3가지입니다. 이 세 가지 방법은 플랫폼 내 수익화, 유료 파트너십 및 스폰서십, 그리고 오프플랫폼 판매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렇다면 글로벌 틱톡커들은 얼마나 벌며, 틱톡으로 돈을 벌 수 있는 전략은 무엇일까요?

인기 틱톡커들은 얼마나 벌까?

(사진) 2021년 최고 수익을 올린 미국의 틱톡커 Charli D’Amelio

Forbes의 리포트에 따르면, 지난 2021년 틱톡 채널에서 가장 높은 수익(475만 달러 이상)을 올린 6명의 틱톡커는 다음과 같습니다!

  • Charli D’Amelio (1억 4,030만 팔로워) ㅡ 1,750만 달러 (약 248억 8,325만 원)
  • Dixie D’Amelio (5,740만 팔로워) ㅡ 1,000만 달러 (약 142억 1,900만 원)
  • Adison Rae (8,750만 팔로워) ㅡ 850만 달러 (약 120억 8,190만 원)
  • Bella Poarch (8,940만 팔로워) ㅡ 500만 달러 (약 71억 700만 원)
  • Josh Richards (2,560만 팔로워) ㅡ 500만 달러 (약 71억 700만 원)
  • Chris Collins (4,370만 팔로워) ㅡ 475만 달러 (약 67억 5,165만 원)

이 6명의 틱톡커는 이미 개인 브랜드나 수많은 팔로워를 거느린 기존 연예인과 달리, 틱톡에서 콘텐츠 크리에이터로 처음부터 기반을 쌓은 일반인 출신의 인플루언서라는 점이 놀랍죠. 그렇다면 틱톡 게시물을 실질적인 수익으로 전환할 수 있는 전략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틱톡으로 수익 창출하는 방법 

#1. 사용자를 플랫폼 밖으로 유도하기 ㅡ 틱톡을 사용하여 새로운 사용자에게 접근한 후, 앱에서 사용자를 초대하여 웹 사이트를 방문하거나 제휴 링크를 사용하여 항목을 클릭하여 구매하도록 유도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사용자들에게 유익하고 가치 있는 콘텐츠를 만드는 것이 관건이며, 하나의 링크를 여러 링크로 바꿀 수 있는 Link Tree, Lnk.bio 및 Milkshake 등의 무료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도 방법입니다.

#2. 브랜드 파트너십 또는 스폰서십 계약 모색하기 ㅡ 브랜드 파트너와 스폰서는 틱톡이 매우 영향력 있는 플랫폼이라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또한, 광고주들은 자신의 타깃 시장에서 제품이나 브랜드를 홍보하고, 원하는 타깃 고객을 확보하는 가장 좋은 방법 중 하나가 바로 인플루언서를 활용하는 것임을 잘 알고 있습니다. 이 방법을 위해서는 광고주의 눈길을 사로잡을 수 있는 콘텐츠 제작 능력과 더불어, 퀄리티 높은 스토리텔링이 필요합니다!

➤ ‘재미있는 틱톡 콘텐츠 제작 방법’과 관련된 AndroidList의 포스팅 확인하기: 틱톡에서 나만의 사운드 만드는 방법, 틱톡 듀엣 영상 만드는 방법, 보이스오버로 틱톡(TikTok) 영상 만드는 법, 꼭 알아야 할 최고의 틱톡 동영상 편집 앱 BEST 5

#3. 플랫폼 내 수익화 ㅡ 틱톡에서 콘텐츠를 만든 후 크리에이터 펀드 지급을 통해 앱에서 직접 결제받는 방법이 있습니다. 틱톡의 모회사인 바이트댄스(ByteDance)는 2020년 여름, 2억 달러의 크리에이터 펀드를 출시했지만, 이 펀드의 수익은 사실 미미합니다. 틱톡에서 1,000개의 영상 조회수당 2~4센트를 지불할 것이기 때문이죠. (TikTok은 광고 수익 점유율을 크리에이터에게 제공하지 않다는 점이 다른 소셜 미디어 플랫폼과 다릅니다. 틱톡이 아닌 다른 플랫폼이라면 고려해볼 수 있겠죠?

  1. TikTok

    TikTok

    틱톡은 비디오와 음악을 즐기는 사람들을 위한 커뮤니티로, 사용자가 비디오를 찍어 게시하고 틱톡을 이용하는 모든 사람과 함께 공유할 수 있습니다! 틱톡 앱으로 자신이 찍은 영상에 특수 효과, 노래, 심지어 텍스트 및 음성을 추가해보세요. 다른 사람이 올린 틱톡 비디오를 소장할 수도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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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즘 ‘콜라보’라는 용어가 자주 사용되고 있죠. 콜라보는 콜라보레이션(Collaboration)의 약자로, 협업을 뜻합니다. 둘 이상의 브랜드 또는 회사가 협업하여 만든 제품이나 콘텐츠도, SNS 플랫폼에서 크리에이터들이 협업하여 만든 콘텐츠도 모두 ‘콜라보’라고 부르죠. 콜라보를 하는 이유는 더 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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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내기 틱톡커부터 수많은 팔로워를 보유한 인플루언서까지, 틱톡(TikTok) 크리에이터라면 재미있는 콘텐츠를 만들기 위한 고민을 항상 하게 됩니다. 짧은 영상 콘텐츠로 틱톡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더 많은 팔로워를 확보하려면 중독성 있고, 신나고, 계속 재생하고 싶은 비디오를 만들어야 하기…

내 틱톡 비디오 저장한 사람 누구? 내 틱톡 비디오 저장한 사람 확인하는 방법, 있을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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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디오와 음악을 즐기는 사용자들을 위한 소셜미디어 플랫폼 ‘틱톡(TikTok)’은 숏폼 콘텐츠 열풍의 중심에 서 있습니다! 틱톡 크리에이터들은 자신이 찍은 영상에 특수 효과, 노래, 심지어 텍스트 및 음성을 추가해 재미있고 독창적인 콘텐츠를 업로드하고, 이것이 바이럴 되면 많은 팔로워를 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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틱톡(TikTok)은 ‘숏폼 비디오’ 열풍을 몰고 온 소셜미디어 플랫폼인데요. 재미있는 영상에 빠질 수 없는 사운드 또는 음악과도 깊은 연관이 있습니다. 중독성 있는 영상은 틱톡의 전 세계 사용자들에게 뜨거운 반응을 얻어 빠르게 바이럴 되기 때문에 여기서 음악이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되죠. 따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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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세는 숏폼 영상! 스낵을 먹듯 짧은 형식의 콘텐츠를 소비하는 스낵컬처가 소셜미디어의 주요 트렌드로 자리 잡았습니다. 여러 개의 서로 다른 소셜미디어 계정을 보유한 사용자들도 많아짐에 따라, 매번 여러 콘텐츠를 업로드해야하는 번거로움이 고민일 수 있는데요. 그렇다면 자신이 만든 하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