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심 없는 콘텐츠 Out! 인스타그램 ‘탐색’ 페이지 변경하는 방법을 알아보자!

인스타그램은 전 세계 이용자들과 사진과 영상을 공유할 수 있는 인기 소셜미디어입니다. 직접 콘텐츠를 업로드하여 공유하는 것 이외에도, 자신의 관심사와 비슷한 다른 사람의 게시물을 쉽게 찾을 수 있는 방법이 있는데요. 인스타그램은 ‘탐색’ 섹션을 통해 사용자에게 개인화된 콘텐츠 추천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탐색’ 탭을 사용해 본 적이 있다면 알고리즘이 가끔 무작위로 표시된다는 것을 눈치채셨을 텐데요. 즉, 나의 관심사와 비슷한 콘텐츠가 아닌, 뜬금없는 콘텐츠를 추천하는 경우가 있죠. 이 경우 스마트폰을 사용해 인스타그램의 탐색 페이지를 변경하면 됩니다! 오늘은 인스타그램 탐색 페이지 변경하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 인스타그램에서 ‘장소’를 탐색하려면? 인스타그램의 ‘지도 검색’ 기능 알아보기

인스타그램 탐색 페이지 변경하는 방법

  • 인스타그램 앱을 열고, 하단의 돋보기 모양 아이콘을 눌러 탐색’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 마음에 들지 않는 게시물을 열고, 오른쪽 상단에 있는 세 개의 점 메뉴를 누르세요.
  • ‘관심 없음’을 선택합니다.
  • 이제 탐색 페이지의 추천에서 해당 게시물이 제거되고, 이러한 유형의 콘텐츠에 관심을 보이지 않으면 게시물이 나타나지 않습니다.

* 이 방법은 마음에 들지 않는 게시물을 개별적으로 제거하는 방법입니다. 여러분이 좋아하지 않는 콘텐츠를 볼 때마다 이 과정을 반복해야 합니다.

  1. Instagram

    Instagram

    인스타그램은 일상 사진과 동영상을 공유하는 명실상부 최고의 SNS 앱입니다. 마음에 드는 사진이나 스토리를 올리는 분들을 팔로우하고, 당신의 인스타그램에 새로운 사람들을 초대해보세요!

[인스타그램 비즈니스 계정 관리 꿀팁] 프로필에 ‘연락하기’ 버튼 추가하는 방법
[인스타그램 비즈니스 계정 관리 꿀팁] 프로필에 ‘연락하기’ 버튼 추가하는 방법

인스타그램이 프로페셔널 계정 기능을 도입한 이후, 많은 기업이 비즈니스 계정을 적극적으로 운영하고 있는데요. 브랜딩 및 마케팅에 소셜미디어를 활용 중인 비즈니스라면 Instagram에서 팔로워, 잠재 고객과의 상호작용을 높일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인스타그램 프로필에 ‘연락하기’와…

[WhatsApp 꿀팁] 여러 명에게 왓츠앱 메시지 보내는 방법 4가지
[WhatsApp 꿀팁] 여러 명에게 왓츠앱 메시지 보내는 방법 4가지

왓츠앱(WhatsApp)은 1:1 대화뿐 아니라, 여러 명이 동시에 대화에 참여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는 인스턴트 메시징 앱입니다. 상황에 따라, 여러 명에게 메시지를 보내는 방법은 다양하죠. 특정 메시지만 전달하거나, 아예 단톡방을 개설하여 여러 사람이 대화에 참여하도록 할 수도 있는데요. 오…

사운드 저장 각~! 인스타그램에서 오디오 다운로드하는 방법을 알아볼까요?
사운드 저장 각~! 인스타그램에서 오디오 다운로드하는 방법을 알아볼까요?

현재 소셜미디어 트렌드에서 빼놓을 수 없는 한 가지, 바로 비디오 콘텐츠인데요. 인스타그램(Instagram)에서 즐길 수 있는 숏폼 비디오는 릴스, 스토리, 그리고 게시물 형태의 3가지가 있습니다. 이 중 어떤 포맷을 사용하든, 바이럴되는 ‘꿀잼 영상’ 만드는 것을 목표로 한다면 오디오를 잘 활용…

[TikTok 뉴스] 앱 내에서 쇼핑 가능한 ‘틱톡 샵(TikTok Shop)’ 한국 상륙 임박!
[TikTok 뉴스] 앱 내에서 쇼핑 가능한 ‘틱톡 샵(TikTok Shop)’ 한국 상륙 임박!

숏폼 비디오로 전 세계인들을 사로잡은 소셜미디어 플랫폼 틱톡(TikTok)은 계속 진화 중입니다. 새로운 기능 및 서비스를 출시해 사랑받고 있죠. 최근 가장 주목받고 있는 신기능 중 하나는 틱톡에서 출시 및 운영하는 전자상거래(이커머스) 서비스 ‘틱톡 샵(TikTok Shop)’이랍니다. 틱톡샵은 현재…

내 인스타그램 비디오 본 사람 누구인지 확인하는 방법은?
내 인스타그램 비디오 본 사람 누구인지 확인하는 방법은?

인스타그램(Instagram)과 같은 소셜미디어는 많은 사람에게 도달하는 데 도움이 되는 강력한 도구로 활용되고 있습니다. 개인 계정을 사용하든, 비즈니스 계정을 사용하든 비디오 콘텐츠를 통해 타깃 청중에게 어필할 수 있죠. 하지만 단순히 비디오를 많이 만들어 업로드하기만 하는 것은 의미 없…