왓츠앱에서 리액션 알림 수신을 중지하는 방법은?

전 세계인들이 애용하는 인기 인스턴트 메시징 앱인 왓츠앱(WhatsApp)의 인기 비결은 무엇일까요? 커뮤니케이션과 관련한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는 왓츠앱팀 덕분에, 사용자들은 편리하고 즐거운 소셜네트워크 경험을 즐기고 있습니다! 특히 상대방의 메시지에 반응할 수 있어, 사용자들은 특정 메시지에 이모티콘을 사용해 감정을 표현합니다! 나의 메시지에 타인으로부터 리액을 받을 경우, 알림을 수신하게 됩니다.

그러나 모든 사용자가 이러한 기능을 원하는 것은 아닌데요. 일부 사용자들은 내 메시지에 대한 타인의 리액션을 받을 때마다 알림을 수신하는 것을 성가시게 느낄 수 있죠. 그렇다면 왓츠앱 리액션 알림을 비활성화하면 됩니다! 먼저 이 방법을 실행할 경우, 왓츠앱 웹 버전에서도 리액션 알림을 사용하지 않도록 설정해야 합니다. 현재 두 버전 모두 개별적으로 비활성화할 수 있는 방법은 없습니다.

| 연관 콘텐츠: 왓츠앱 알림이 작동하지 않을 때 고치는 방법

왓츠앱 리액션 알림을 비활성화하는 방법

  • 안드로이드 기기에서 WhatsApp 앱을 열어 실행합니다.
  • 앱 내 화면의 오른쪽 상단에 있는 세 개의 작은 수직점을 누릅니다.
  • 옵션이 있는 메뉴가 나타나면 “설정” >”알림“을 선택합니다.
  • 리액션 알림” 옆의 토글 버튼을 끕니다.

이 모든 단계를 올바르게 수행했다면, 다른 사용자가 나의 메시지 중 하나에 리액션을 보내도 더 이상 모바일 또는 기타 안드로이드 기기에서 알림이 표시되지 않습니다. “리액션 알림” 옆의 토글 버튼을 켜 원할 때 언제든지 다시 알림 수신을 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1. WhatsApp Messenger

    WhatsApp Messenger

    왓츠앱 메신저는 네트워크를 이용해 무료로 전 세계 사람들과 소통할 수 있는 커뮤니케이션 앱입니다. 연락처, 메시지, 동영상, 이미지 및 음성 메모도 주고받을 수 있어요.

개인정보 보호가 필요하다면? 인스타그램에서 마지막 접속 & 온라인 상태를 숨겨보자!
개인정보 보호가 필요하다면? 인스타그램에서 마지막 접속 & 온라인 상태를 숨겨보자!

인스타그램이나 페이스북, 왓츠앱 등 각 소셜미디어 플랫폼에는 사용자가 마지막으로 온라인에 접속했거나 마지막으로 활동한 시기를 보여주는 기능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인스타그램의 경우, 사용자가 DM(다이렉트 메시지)이라고 하는 편지함에서 메시지 확인 시 해당 사용자의 접속 시간, 또는 …

안드로이드에서 비공개 페이스북(Facebook) 프로필을 보려면?
안드로이드에서 비공개 페이스북(Facebook) 프로필을 보려면?

인기 소셜미디어 페이스북의 서비스 초창기에는 사용자들이 모든 종류의 개인 정보를 게시 및 노출했습니다. 그러나 이것은 곧 엄청난 개인 정보 보호 문제를 야기했죠. 이제 많은 페이스북 사용자들은 개인 정보를 보호하기 위한 조치로 페이스북 프로필을 비공개로 전환하여 신분, 개인 정보 및 …

왓츠앱에서 리액션 알림 수신을 중지하는 방법은?
왓츠앱에서 리액션 알림 수신을 중지하는 방법은?

전 세계인들이 애용하는 인기 인스턴트 메시징 앱인 왓츠앱(WhatsApp)의 인기 비결은 무엇일까요? 커뮤니케이션과 관련한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는 왓츠앱팀 덕분에, 사용자들은 편리하고 즐거운 소셜네트워크 경험을 즐기고 있습니다! 특히 상대방의 메시지에 반응할 수 있어, 사용…

틱톡(TikTok) 동영상에서 워터마크 제거하는 방법을 알아보자!
틱톡(TikTok) 동영상에서 워터마크 제거하는 방법을 알아보자!

틱톡(TikTok)은 사용자의 취향에 맞는 숏폼 동영상을 업로드하고, 타인과 공유할 수 있는 인기 있는 소셜미디어 플랫폼입니다. 댄스, 마술, 쿡방부터 인플루언서 및 일반인들의 재치 있는 코믹 영상까지 흥미로운 콘텐츠를 다양하게 즐길 수 있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그런데 원하는 동영상을 친구 …

인스타그램 스토리 또는 게시물에 음악 추가하는 방법
인스타그램 스토리 또는 게시물에 음악 추가하는 방법

인스타그램은 사진과 동영상 콘텐츠를 게시하는 방식의 소셜미디어입니다. 인스타그램의 인기 비결은 바로 전 세계의 다양한 사람들과 일상 및 관심사를 공유할 수 있다는 점인데요. 사진이나 동영상, 스토리를 적극적으로 활용하면 다양한 방식의 콘텐츠를 만들과 다른 사용자들과 상호작용할 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