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텔레그램] 미디어 파일의 자동 다운로드 중지하기!

Telegram(텔레그램)은 수백만 명의 사용자를 가진 소셜미디어 플랫폼입니다. 카카오톡이나 왓츠앱과 마찬가지로 텍스트, 이미지, 비디오, 오디오 파일 및 문서를 주고받을 수 있습니다.

텔레그램의 ‘미디어 파일 자동 다운로드 기능’은 기본적으로 켜져 있는데요. 즉, Wi-Fi를 통해 인터넷에 연결할 때마다 수신되는 모든 이미지와 비디오가 자동으로 다운로드되어 장치의 로컬 폴더에 저장됩니다. 여러 채널에서 텔레그램을 사용하는 사용자라면 장치의 많은 저장 공간을 소모하는 사진과 동영상이 저장될 수 있습니다.

| 관련 기사: 텔레그램에서 전화번호 숨기는 방법

하지만 모든 사람이 이 기능을 원하는 것은 아닙니다. 원치 않는다면 텔레그램에서 미디어 파일 및 사진을 자동 저장하는 것을 막을 수 있습니다! 텔레그램에는 자동 다운로드를 비활성화할 수 있는 기능과 사진이 갤러리에 저장되지 않도록 하는 기타 설정이 있습니다.

미디어 파일의 자동 다운로드를 중지하려면:

  • 텔레그램 앱의 아이콘을 눌러 앱을 시작합니다.
  • 실행 페이지의 왼쪽 상단의 세 개의 가로막대를 누릅니다.
  • 메뉴가 나타나면 설정을 누릅니다.
  • 설정에서 데이터 및 저장 공간을 누릅니다.
  • 데이터 및 저장 공간 페이지에서 미디어 자동 다운로드 섹션을 누릅니다.
  • 여기 몇 가지 옵션이 있습니다. 모바일 데이터 또는 Wi-Fi, 혹은 둘 다를 사용할 때 자동 다운로드를 비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자동 다운로드가 발생하지 않도록 하려면 “모바일 데이터 사용 시” 및 “와이파이 연결 시” 옆에 있는 토글 버튼을 비활성화합니다.

자동 다운로드 기능을 사용하지 않도록 설정한 후, 실제로 다운로드한 미디어 파일이 갤러리에 저장되지 않도록 해야 하는 경우에는 “갤러리에 저장” 기능을 사용하지 않도록 설정해야 합니다.

텔레그램에서 갤러리에 사진 저장 기능을 비활성화하려면:

  • 텔레그램의 설정으로 이동합니다.
  • 채팅 설정을 찾아 누릅니다.
  • 채팅 설정에서 스크롤 하여 “갤러리에 저장” 옵션을 찾습니다.
  • 옆에 있는 토글 버튼을 비활성화합니다.

비활성화하고 나면, 텔레그램은 다운로드한 사진을 갤러리에 저장하지 않습니다. 대신 텔레그램 앱에서만 이미지를 볼 수 있습니다.

  1. 텔레그램 공식 앱 Telegram

    텔레그램 공식 앱 Telegram

    텔레그램은 개인 정보 및 사용자 데이터를 보호하는 사용하기 쉬운 메시징 앱입니다. 이 앱을 사용하면 최대 200명의 사용자와 채팅 그룹을 만들고, 주고받는 메시지를 인코딩하며, 최대 1GB의 비디오를 공유하고, 여러 장의 사진을 전송하고, 클라우드 스토리지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인스타그램 비즈니스 계정 관리 꿀팁] 프로필에 ‘연락하기’ 버튼 추가하는 방법
[인스타그램 비즈니스 계정 관리 꿀팁] 프로필에 ‘연락하기’ 버튼 추가하는 방법

인스타그램이 프로페셔널 계정 기능을 도입한 이후, 많은 기업이 비즈니스 계정을 적극적으로 운영하고 있는데요. 브랜딩 및 마케팅에 소셜미디어를 활용 중인 비즈니스라면 Instagram에서 팔로워, 잠재 고객과의 상호작용을 높일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인스타그램 프로필에 ‘연락하기’와…

[WhatsApp 꿀팁] 여러 명에게 왓츠앱 메시지 보내는 방법 4가지
[WhatsApp 꿀팁] 여러 명에게 왓츠앱 메시지 보내는 방법 4가지

왓츠앱(WhatsApp)은 1:1 대화뿐 아니라, 여러 명이 동시에 대화에 참여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는 인스턴트 메시징 앱입니다. 상황에 따라, 여러 명에게 메시지를 보내는 방법은 다양하죠. 특정 메시지만 전달하거나, 아예 단톡방을 개설하여 여러 사람이 대화에 참여하도록 할 수도 있는데요. 오…

사운드 저장 각~! 인스타그램에서 오디오 다운로드하는 방법을 알아볼까요?
사운드 저장 각~! 인스타그램에서 오디오 다운로드하는 방법을 알아볼까요?

현재 소셜미디어 트렌드에서 빼놓을 수 없는 한 가지, 바로 비디오 콘텐츠인데요. 인스타그램(Instagram)에서 즐길 수 있는 숏폼 비디오는 릴스, 스토리, 그리고 게시물 형태의 3가지가 있습니다. 이 중 어떤 포맷을 사용하든, 바이럴되는 ‘꿀잼 영상’ 만드는 것을 목표로 한다면 오디오를 잘 활용…

[TikTok 뉴스] 앱 내에서 쇼핑 가능한 ‘틱톡 샵(TikTok Shop)’ 한국 상륙 임박!
[TikTok 뉴스] 앱 내에서 쇼핑 가능한 ‘틱톡 샵(TikTok Shop)’ 한국 상륙 임박!

숏폼 비디오로 전 세계인들을 사로잡은 소셜미디어 플랫폼 틱톡(TikTok)은 계속 진화 중입니다. 새로운 기능 및 서비스를 출시해 사랑받고 있죠. 최근 가장 주목받고 있는 신기능 중 하나는 틱톡에서 출시 및 운영하는 전자상거래(이커머스) 서비스 ‘틱톡 샵(TikTok Shop)’이랍니다. 틱톡샵은 현재…

내 인스타그램 비디오 본 사람 누구인지 확인하는 방법은?
내 인스타그램 비디오 본 사람 누구인지 확인하는 방법은?

인스타그램(Instagram)과 같은 소셜미디어는 많은 사람에게 도달하는 데 도움이 되는 강력한 도구로 활용되고 있습니다. 개인 계정을 사용하든, 비즈니스 계정을 사용하든 비디오 콘텐츠를 통해 타깃 청중에게 어필할 수 있죠. 하지만 단순히 비디오를 많이 만들어 업로드하기만 하는 것은 의미 없…