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에 Whatsapp에 광고가 표시될 예정입니다: 어떻게 표시될지에 대해 알아보세요.
페이스북 소유의 인스턴트 메시징 앱 WhatsApp은 2020년부터 광고 서비스를 시작할 예정입니다.
네덜란드 로테르담에서 열린 페이스북 마케팅 회의에서 이 광고는 인스타그램 스토리와 유사한 WhatsApp 상태 내에서 제공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메신저 WhatsApp의 안드로이드 버전도 광고를 호스팅하는 데 필요한 구현을 했다고 합니다.
페이스북은 WhatsApp을 2014년에 190억 달러에 인수했습니다. 인수 이후 소셜미디어 타이탄은 메시징 앱의 수익화를 생각하고 있습니다. 이전에 페이스북은 사용자가 앱을 사용하기 위해 돈을 쓸 필요가 없다고 확신했습니다. WhatsApp은 페이스북이나 인스타그램 같은 상태가 올라오고, 전체 화면을 차지하고, 연락처 이름 대신 회사 이름을 보여줄 것입니다. 또한, 쇼핑 링크에 도달하기 위한 스위프업 기능도 있을 것입니다.
BeConnectAgency의 올리비에 폰테빌은 현재 로테르담에서 진행 중인 페이스북 마케팅 회의 세션에 참석한 것으로 보이며, 광고 기능 개발을 보여주는 이미지를 공유했습니다. 이후, 소셜 미디어 전문가인 매트 나바라가 이 개발의 진위를 더욱 확고히 했습니다. 지난해 월스트리트저널은 WhatsApp 상태가 이르면 올해부터 광고를 내기 시작할 것이라고 보도했습니다. 안드로이드용 WhatsApp 베타 버전 2.18.305는 상태 섹션에 광고 구현을 포함시킨 것으로 보고되었습니다.
WhatsApp은 광고 서비스 기능과 함께 비즈니스 사용자 환경을 혁신하고 있습니다. 이 회사는 이미지 + 텍스트와 PDF + 텍스트 형식으로 비즈니스 앱을 더욱 풍부하게 만들 계획입니다. WhatsApp의 제품 카탈로그도 기존 페이스북 비즈니스 매니저 카탈로그에 통합되어 있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