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메신저와 페이스북 메신저 라이트의 차이점은?

image of 페이스북 메신저와 페이스북 메신저 라이트의 차이점은?1

오늘 우리는 RAM 소비, 공간 활용 및 두 버전의 사용 가능한 기능을 더 잘 파악할 수 있도록 나란히 배치하여 페이스북 메신저와 라이트 메신저 중 어느 것이 더 가치있는 것인지 확인해보겠습니다.

1. 저장 공간

공식 메신저 앱은 총 177MB를 차지하며, 그 중 153MB는 앱 자체이고 25MB의 추가 데이터가 있습니다. 라이트 버전은 17MB를 차지하고 그 중 15MB는 앱 자체이고, 1.5MB는 추가 데이터를 차지합니다. 마찬가지로, 몇 개의 채팅으로 생성된 캐시는 원래 15MB 이상의 데이터를 라이트에서 1MB로 축소시킵니다. 주로 보내고 받는 사진이 미리 로드 되지 않기 때문입니다. 특별히 하나를 탭하지 않으면 각각의 저해상도 미리보기 이미지만 보입니다.

2. RAM 소비

Messenger Lite의 비공식 라이트 클라이언트와 비교할 때 가장 큰 장점 중 하나는 일반 클라이언트의 성가신 채팅을 사용하지 않고도, 새 메시지를 받으면 실시간으로 알림을 백그라운드에서 표시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즉, 앱을 사용할 때와 앱이 백그라운드에서 실행 중일 때 및 앱이 종료되었지만 알림을 보내는 경우의 세 가지 상태에서 RAM 소비량을 비교할 수 있습니다.
이를 수행하기 위해 Simple System Monitor 앱을 사용했습니다.이 앱은 두 앱 각각의 RAM 소비량에 실시간 변화를 표시합니다. 데이터에서 볼 수 있듯이 라이트 버전의 총 RAM 소비량은 원래 버전의 절반입니다.

메신저

  • 열린 상태에서 204MB
  • 백그라운드에서 실행할 때 150.74MB
  • 닫으면 58.04MB

라이트 메신저

  • 열린 상태에서 93MB
  • 백그라운드에서 실행할 때 59.64MB
  • 닫으면 8.76MB

3. 기능

라이트 앱에 비디오 또는 VoIP가 없습니다. 또한 그룹 탭이 없지만 그룹 채팅은 개별 채팅과 함께 시간 순서대로 계속 사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전송과 관련하여 채팅 내용은 텍스트, 좋아요 스티커, 사진(앱에서 가져 오거나 갤러리에서 업로드 할 수 있음)로 제한됩니다. 다른 사람들이 귀하에게 보내는 스티커와 기타 콘텐츠를 계속 볼 수 있습니다.

[인스타그램 비즈니스 계정 관리 꿀팁] 프로필에 ‘연락하기’ 버튼 추가하는 방법
[인스타그램 비즈니스 계정 관리 꿀팁] 프로필에 ‘연락하기’ 버튼 추가하는 방법

인스타그램이 프로페셔널 계정 기능을 도입한 이후, 많은 기업이 비즈니스 계정을 적극적으로 운영하고 있는데요. 브랜딩 및 마케팅에 소셜미디어를 활용 중인 비즈니스라면 Instagram에서 팔로워, 잠재 고객과의 상호작용을 높일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인스타그램 프로필에 ‘연락하기’와…

[WhatsApp 꿀팁] 여러 명에게 왓츠앱 메시지 보내는 방법 4가지
[WhatsApp 꿀팁] 여러 명에게 왓츠앱 메시지 보내는 방법 4가지

왓츠앱(WhatsApp)은 1:1 대화뿐 아니라, 여러 명이 동시에 대화에 참여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는 인스턴트 메시징 앱입니다. 상황에 따라, 여러 명에게 메시지를 보내는 방법은 다양하죠. 특정 메시지만 전달하거나, 아예 단톡방을 개설하여 여러 사람이 대화에 참여하도록 할 수도 있는데요. 오…

사운드 저장 각~! 인스타그램에서 오디오 다운로드하는 방법을 알아볼까요?
사운드 저장 각~! 인스타그램에서 오디오 다운로드하는 방법을 알아볼까요?

현재 소셜미디어 트렌드에서 빼놓을 수 없는 한 가지, 바로 비디오 콘텐츠인데요. 인스타그램(Instagram)에서 즐길 수 있는 숏폼 비디오는 릴스, 스토리, 그리고 게시물 형태의 3가지가 있습니다. 이 중 어떤 포맷을 사용하든, 바이럴되는 ‘꿀잼 영상’ 만드는 것을 목표로 한다면 오디오를 잘 활용…

내 인스타그램 비디오 본 사람 누구인지 확인하는 방법은?
내 인스타그램 비디오 본 사람 누구인지 확인하는 방법은?

인스타그램(Instagram)과 같은 소셜미디어는 많은 사람에게 도달하는 데 도움이 되는 강력한 도구로 활용되고 있습니다. 개인 계정을 사용하든, 비즈니스 계정을 사용하든 비디오 콘텐츠를 통해 타깃 청중에게 어필할 수 있죠. 하지만 단순히 비디오를 많이 만들어 업로드하기만 하는 것은 의미 없…

[인스타그램 꿀팁] 내 콘텐츠 탐색 페이지 노출 방법 7가지
[인스타그램 꿀팁] 내 콘텐츠 탐색 페이지 노출 방법 7가지

인스타그램(Instagram)은 전 세계에서, 그리고 한국에서도 가장 인기 있는 소셜미디어 중 하나입니다. 잠깐만 하려고 켰다가 시간 가는 줄 모르고 스크롤 내리게 되는 마성의 SNS죠. 지난 수년 동안 인스타그램의 알고리즘이 점점 더 개선되어 내가 관심 있어 할 만한 콘텐츠를 기가 막히게 추천하…